View
(No.5) '24년도 과기부 연구데이터검증지원사업 사업단 연계형 사업 공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4/02/01 (00:00)

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COMPA)”과 협력하여, ‘23년도에 이어 ’24년도에도 「연구데이터 검증 지원사업」에 대해 사업단 연계형으로 지원 추진한다.
 
본 지원사업은 R&D 성과의 유효성·안정성·생체적합성 등에 대하여 시장이 요구하는 검증 데이터를 “시험검사기관”을 통해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예산을 지원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사업이다.
 
이에 “의료기기”분야는 4천만원 내외의 예산이 지원되며, 동 예산은 시험검사기관 위탁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지원할 수 있는 기관은 대부분 대학·병원 등의 비영리기관이 가능하나, 3년 이내 공공기술 기반 창업 내지 기술이전받는 기업들도 참여 가능하다.
 
본 지원사업은 현재 공고(공고기간 `23.2.1.(목)~3.4.(월)) 중이며, 과제 신청기간은 `23.2.23.(금)~3.4.(월) 16:00 까지 이다.
 
 
 
< 과기부 「연구데이터 검증 지원사업」 ‘24년도 공고문 >
 
 
 
사업단에서는 본 지원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하였고, 총 5개 과제가 수요조사에 회신하여 동 지원사업의 “범부처의료기기사업단” 연계형으로 과제신청할 것을 안내한 바가 있다. 이러한 수요조사에 따라 과제신청한 기관들에 대해서는 사업단이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에 “범부처의료기기사업단” 연계형 과제들에 대한 협조요청을 공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범부처의료기기연구개발과제의 성과물이 과기부의 연구데이터 검증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더욱더 많은 연구개발수행기관들이 사업단 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