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orea Medical Device Development Fund

미디어룸
서브비주얼 이미지 3
[보도자료]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대한병원협회, "국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강화전략 세미나" 공동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05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대한병원협회 공동 주최
국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강화전략 세미나
----------------------------------------------------------------------------------------------------------------------------------------------------------------------------------------------------------------------------
국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강화를 통한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
  
이미지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 이하 병원협회)식품의약품안전처 후원으로 9월 30일(금), ‘국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강화 전략’을 주제로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김법민 사업단 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진식 병원협회 사업위원장(세종병원 이사장), 임태환 울산대학교 명예교수(前대한민국의학한림원장)의 축사, ▲기관별 주제발표,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 김법민 사업단 단장은 개회사에서, 금일 세미나의 취지와 더불어 “사업단은 우수한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전주기 지원체계를 플랫폼으로 구축하였으며, 전문성을 갖춘 PM제도 도입으로 연구자들과 적극 소통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 박진식 병원협회 사업위원장은 축사에서, "병원협회는 국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강화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사업단 제반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 임태환 울산의대 명예교수는, "국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논의가 매우 중요하고 시의적절하며, 이를 통해 임상현장과 의료산업의 연계 및 진정한 전주기 지원 강화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분되어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국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전략강화 관련 기관별 주제발표가 진행되었다.
 
 ○ 기관별 주제발표는 ▲사업단 김법민 단장의 ”범부처의료기기사업단의 전주기지원 전략“ 소개로 시작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연구과 박창원 과장 ”범부처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 전략“, ▲대한의학회 이유경 정책이사 ”전주기 관점에서의 의료기기 R&D와 임상학회 연계방안“,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신채민 본부장 ”신의료기술평가유예 등을 통한 의료기기 시장 선진입 방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사업단 황성은 단장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주기 지원 방안“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미지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강화전략을 위한 상생협력’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토론은 울산의대 임태환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하고, 발제자 5인(사업단은 김태형 융합2본부 본부장 참여)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사업단과 병원협회는 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국민보건·의료향상을 위해 작년 10월 1일(금),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각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의견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였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국산 의료기기 지원 강화를 위한 정책 방향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기사 List <<<<<<<<<<